본문 바로가기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애니메이션 영화 비주얼이 진짜 오져버려 애니메이션계 혁명!

by 리치니스웰스 2023. 7. 26.
반응형

영화 소개

 

최고의 애니메이션 사진 오스카상을 받았고 최고의 스파이더맨 영화였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의 랜드마크로 우뚝 선 영화입니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이 영화에는 어색하게 큰 소리로 웃게 만든 농담이 너무 많습니다. 농담에는 심각한 순간을 방해하는 일반적인 MCU 문제가 없으며 숨을 쉴 시간이 주어집니다. 그러나 농담은 빠르게 진행되고 재치 있으며 다양한 출처에서 나옵니다. 시각적 개그, 캐릭터 농담, 상황 농담이 있으며 유머를 위해 한 사람에게 모두 의존하지 않습니다.

 

이 영화는 훌륭하고 유능하게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장면/연출/프레임 하나하나가 세심하게 구성되어 보입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경계를 허물고 스타일리시하게 해냅니다. 성우 연기 좋습니다. 이 영화는 스파이더맨의 전설을 존중하고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신선한 것을 제공합니다. 거의 모든 사이드 캐릭터가 현실감 있고 살이 찐 것처럼 느껴집니다. 화면 시간이 가장 짧은 캐릭터도 마찬가지입니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영화감독 및 출연진

 

감독은 조아킴 도스 센토스, 캠프 파워, 저스틴 톰슨이 공동 감독이며, 영화의 주인공은 샤메익 무어, 헤일리 스테인펠드입니다. 히스패닉 혼혈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인기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원작으로 피터 파커와 그웬 스테이시 등 평행 우주의 스파이더맨들을 등장시키며 흥미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국내 개봉은 2023. 06. 21. 했습니다. 메인 빌런은 스팟입니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빌런으로 온몸에 생긴 검은 반점을 이용해 공간 이동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블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회장을 지냈고 스파이더맨 실사화 시리즈의 제작자로 유명한 아비 아라드가 해당 캐릭터를 메인 빌런으로 내세우는 걸 추천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그 활약이 기대됩니다. 영화 대한 관객들의 평점은 로튼 토마토 96%, 레터박스 4.7 , IMDB 9.1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인 호평은 그렇다 쳐도 북미 1.2억 달러 흥행 수익은 턱이 빠질 정도의 환상적인 스코어를 만들어내며 완벽하게 다시 돌아온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앞으로 또 어떤 세상을 관객들에게 펼쳐줄까 하는 기대감을 확실히 심어줍니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주요 줄거리

 

스파이더맨 VS 스파이더맨?! 여러 성장통을 겪으며 새로운 스파이더맨이 된 ‘마일스 모랄레스’. 그 앞에 다른 평행세계의 스파이더우먼 ‘그웬’이 다시 나타난다. 모든 차원의 멀티버스 속 스파이더맨들을 만나게 되지만, 질서에 대한 신념이 부딪히며 예상치 못한 균열이 생기는데… 상상 그 이상을 넘어서는 멀티버스의 세계가 열린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영화 감상 및 리뷰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소니 픽쳐스의 확실한 흥행 필승 카드가 아닌가 싶은데, 북미 오프닝은 자그마치 역대 스파이더맨 영화 중에 3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며, 2023년 북미 오프닝 스코어 2위(1위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글로벌 오프닝만 2억 불을 훌쩍 넘는 흥행을 기록했으니 앞으로의 이 영화의 흥행 행보를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이제 한국에선 어떤 흥행으로 유의미한 기록을 남길지도 궁금해지고요. 저 역시 영화를 보면서 이토록 흥미진진하게 몰입을 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 영화는 특별관 특히 IMAX관을 추천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황홀해집니다. 절대 티켓값이 아깝단 생각 안 드실 거예요. 이 영화를 보다 보면 작가들이 미쳤나 생각도 들기도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스토리 라인을 구성했는지 그림도 숙련된 장인의 터치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애니메이션의 완성본이라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 영화는 스토리도 비주얼도 음악도 다 미쳤습니다​ 전작과 비교하여 더욱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선사합니다. 특히 스파이더맨 소사이어티가 등장하면서부터 절정의 비주얼에 감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IMAX관에서 보신다면 진짜 비주얼이 압도적으로 여러분을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깊이 들어가게 해 줄 것입니다. 음악은 더욱더 압도적입니다. 힙합 프로듀서인 메트로 부민이 총괄로 참여하고 스웨 , 에이셉 라키, 퓨처, 21 새비지 등이 참여하여 올 한 해의 앨범이라고 해도 무방할 역대급 라인을 꾸렸습니다. 모험과 여정이 이 음악을 만나면 완벽한 황홀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작가들도 압도적인 멀티버스 세계관을 등장시킵니다. 영화에서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사랑입니다. 스파이더맨의 목적은 사랑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한 여정을 나서는 스파이더맨의 이야기 입니다. 240명의 스파이더맨의 캐릭터가 등장하게 됩니다.

 

마일스는 성장통에 시달립니다. 고민도 많고 궁금한것도 많은 시기입니다. 거기에다가 운명처럼 히어로의 삶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혼자서 잘 해결해 나갑니다.

 

다양한 스파이더 소사이어티의 인물들의 감정들에 집중하여 영화를 다시 보시게 되면 더욱 멀티버스의 맛을 색다르게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

 

영화는 수없이 많고, 다채로운 멀티버스 세계를 비추면서도 인물들의 서사 또한 놓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스파이더맨 하면 떠오르는 건 당연히 ‘성장’ 일 것입니다. 평범한 사람에서 우연히 방사능 거미에 물려 슈퍼 히어로가 되고, 여러 위기와 고통을 견디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음과 동시에 스스로 성장하게 되는 서사입니다.

 

자신에게 정해진 운명을 받아들일 것인가, 새로운 운명을 개척할 것인가’. 선택의 기로에 선 스파이더맨, 아니 ’마일스 모랄레스‘만의 눈부신 여정을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