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작품 정보 및 소개
이 영화는 11년 전에 장화신은 고양이 속편으로 나온 작품입니다. 그 당시 고양이는 아홉 개의 목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다 사용하고 하나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것을 지키기 위해서 은퇴를 결심하게 됩니다. 그러던중 우연히 소원을 들어주는 별의 존재를 듣게 되고 하나 밖에 남지 않은 목숨을 걸고 두 번 다시없을 위험 천만하고 기상천외한 소원별을 찾는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입니다.크루즈의 가족이자 뉴에이지 감독인 조엘 크로포드가 연출을 맡았고 주인공 푸스 인 부츠 히어로 고양이 역에 안토니오 반데라스 배우와 최석필이 더빙했습니다. 히로인 말랑손 키티 역에 셀마 헤이액 배우와 이새벽 성우가 더빙을 했습니다. 히로인은 주인공 푸스와 연인으로 발전하는 듯 보이지만 아무튼 그와 소원별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페로 역에 하비 길렌 배우와 황창영 성우가 더빙을 했습니다. 페로는 심리치료견이 되는 게 장래 희망인 아주 작은 강아지입니다.페리토라고 불리고 순진한 면과 4차원적인 마인드를 동시에 갖고 있고 푸스의 모험에 동참을 하게 됩니다.마마베어역에 올리비아 콜먼 배우와 조현정 성우가 파파베어 역에 레이 윈스턴 배우와 박영재 성우가 베이비 베어 역에 셈슨카요 배우와 김현욱 성우가 골디락스 역에 플로렌스 퓨 케일리 클라우포드 배우와 장미 황리서 성우가 더빙을 했습니다. 골디락스와 곰 가족은 4인조 범죄단입니다. 자주 딱 좋아 라는 말을 합니다. 소원별을 노리고 모험에 참가합니다.메인 빌런이면서 파이공장 운영 중이고 현상수배된 거물급 범죄자 빅 잭 호너 역에 존 멀레이니 배우와 석승훈 성우가 더빙했습니다.아주 탐욕적이면서 잔혹한 인물로 이미 막대한 부와 능력도 가지고 있지만 소원별을 찾아 자신의 야망을 이루고자 합니다.흑인 여성이면서 많은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 마마 루나 역에 더바인 조이 랜돌프 배우와 김보나 성우가 더빙을 했고 검은색 로브와 낫모양의 무를 지닌 사냥꾼 빅 베드 울프역에 와그너 모라 배우와 이현 성우가 더빙을, 수의사 이면서 미용사 부업도 겸하고 있는 수의사 역에 안토니 멘데즈 배우와 이상범 성우가 더빙을 했습니다.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주요 스토리 전개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 남은 마지막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에 수의사의 은퇴하라는 지시대로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 그에게 어느 날 찾아온 마지막 기회가 다가옵니다, 그것은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를 찾게 됩니다.자신이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적인 삶을 살기를 바라게 됩니다. 히어로적 삶을 꿈꾸던 푸스는 예상치 못하게 동료가 된 파트너 키티 말랑 손과 강아지 페루오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이 소원별을 노리는 다른 곰가족과 빌런들과 마주치면서 벌어지는 모험이야기가 시작됩니다.주인공과 여러 빌런들이 찾아가는 소원별은 단 한 가지만 들어줍니다. 주인공 푸스는 어느 마을의 커다란 저택에 주민들을 초대하여 금화를 뿌리면서 노래를 부르고 파티를 합니다. 이 저택은 그 마을 성주의 것으로 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그에게 파티 현장을 들키고 맙니다.푸스를 잡기 위해 달려드는 호위병을 따돌리고 저택을 나가려고 폭죽을 터트립니다. 이 폭죽 소리로 잠자던 숲 속의 거인이 깨어나게 되고 건물들을 닥치는 대로 부수는 거인을 막기 위해 거인을 향해서 날아갑니다.거인은 다시 마을 쪽을 푸스를 날려버리지만 한 집에 날라 들어가 에스프레소를 마시고 각성한 후 다시 거인을 향해 돌진합니다. 종으로 공격을 역 이용하여 밧줄을 거인의 머리에 감아서 종과 충돌을 시켜 거인을 제압합니다. 자신만의 상징마크를 보여주며 작별인사를 하고 사라집니다. 주민들의 열화와 같은 호흥에 자신 가득 찬 노래를 부르려다 거인의 뿔에 매달린 종의 밧줄이 끊어지며 종에 깔리게 됩니다.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호평 및 감상평
이 영화는 11년 전 영화를 다시 제작한 영화로 2022년 11월 북미에서 열린 첫 시사회에서 대체적으로 잘 제작되었다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별로 기대하지 않았는데 본편을 관람하고 나면 전편과 달리 볼 만한 작품이 나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편 보다는 잘 제작된 작품이라고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이 영화의 주제나 스토리는 간단하지만 카툰이 스타일을 적극 활용하여 배경이 화려하면서도 특색이 넘치는 연출 부분이 돋보입니다. 주인공뿐만 아니라 다른 빌런들과 악역들까지 포함해서 각 등장인물의 고유한 매력과 정신적 성장과 스토리 전개과정이 예술적입니다. 전작의 평범함을 탈피하여 잘 짜인 예술작품으로 승화되고 있으며 신규 등장인물인 페로도 생각과 달리 매력적으로 잘 표현되고 있습니다.모든 등장인물 캐릭터가 주연, 조연, 출연을 불문하고 각자의 사연을 가지고 사연마다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점도 전편과 다른 특징입니다. 나머지는 영화를 통해 직접 감상하고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