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스터 선데이 가족 사랑과 애증 코믹 대환장 코미디 영화

by 리치니스웰스 2023. 1. 11.
반응형

목차

 

이스터 선데이 가족 코미디 영화 수상경력 및 평점

이스터 선데이 스토리 요약

이스터 선데이 관람 후 분석

 

이스터 선데이

이스터 선데이 가족 코미디 영화 수상 경력 및 평점

이스터 선데이의 의미는 부활절을 의미합니다. 이 영화 주인공 조는 필리핀 이민 2세로 알려진 코미디언입니다. 배우 지망생으로 배우 오디션 결과 조건부로 필리피노 액센트를 써야 한다고 통보를 받습니다. 여기에 대해 기분이 많이 좋지가 않은 가운데 어머니로부터 부활절에 가족모임에 참석하라는 성화에 못 이겨 참석을 합니다. 참석하여 가족들 간의 사랑과 애증 해프닝을 유쾌하고도 코믹스럽게 제작한 대환장 영화입니다. 주인공 조코이가 가족에 대해 서로 간의 애증관계를 더욱더 코믹스럽게 그려내어 표현 그대로 대환장 코미디 가족  영화입니다.이스터 선데이는 부활절을 의미하듯이 가족간에도 이와 같이 틀어지고 애증관계에 있던 가족 간의 갈등은 심화되었다가도 한순간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고 깨닫게 되면 더 좋은 관계로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가족 간의 다툼은 아무리 심해도 금방 다시금 사랑이 회복되는 관계임을 알려주고 있는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인 조 코이는 평소에도 가족들을 대하는 마음이 사랑스럽고 가족을 바로보는 따뜻한 눈길과 웃음이 특별하다고 합니다. 이 영화의 감독은 제이 챈드라세카가 연출을 맡았습니다. 영화에 등장하는 주요 출연진으로는 조 발렌시아 역에 미국에서 스탠드업 코미디언으로 유명한 조 코이 배우가 처음으로 영화에 입문하였음에도 명연기를 보여 주었고, 에바 노블자다, 칼리 포프, 리디아 게스톤 등입니다. 특히 조 코이는 세계 3대 코미디 페스티벌에 하나인 캐나다 몬트리올 저스트 포래프에서 가장 권위 있는 2021년 올 해의 코미디언 상을 수상할 정도로 유명한 스탠드업 코미디의 대가입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워필드 극장에서 6회 공연을 완판 한 유일한 코미디언이기도 합니다.  영화에 대해서 여러 평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북미에서 개봉한 영화로 영화에 대한 평점은 5.4점입니다. 우리나라에서ㅓ는 2022년 12월 28일 개봉했습니다. 연말에는 가족 영화가 등록되기 때문에 2022년 마지막 개봉한 것입니다. 영화에 대한 감상포인트는 영상미에서 40%, 연기에서 40%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관람 나이별로는 50대만 보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해외 반응을 보면 로튼 토마토에서는 평점은 43%에 팝콘지수 70%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평가 반응이 신선도는 낮은데도 팝콘 지수는 괜찮은 편입니다. 대체적으로 보면 북미에서는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스터 선데이 스토리 요약

영화는 처음 시작부터 주인공 조가 이웃과 분리수거 문제로 다투면서 시작이 됩니다. 이미 유명한 코미디언이지만 배우 지방생 조는 여기 저기 오디션에 지원을 합니다. 오디션 지원한 곳에서는 자신이 필리핀 이민 2세란 것을 알고 필리피노 액센트를 사용하여 연기해 볼 것을 요구받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결과가 나오지 않아 좌절을 하게 됩니다. 학부형으로서 학교에서 상담을 하러 오라고 할 때마다 오디션과 이 갈등을 겪다가 결국은 오디션을 가게 됩니다.그러던 중 큰 행사중인 하나인 부활절을 기념해서 어머니 성화로 가족과 함께 어머니 집을 방문합니다. 1년에 한 번 방문하는 어머니집에 도착해 보니 가족들과 자신이 방문하기 전에 이모와 어머니는 한 바탕 다투고  서로 사이가 좋지 않은 것을 알게 됩니다. 보통  부활절은 큰 명절 중 하나로 점심에는 이모집에서 식사를 하고 저녁에는 어머니 집에서 식사를 해야 하지만 이미 둘 사이가 틀어져 있어서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게 생각합니다. 보통 이렇게 어색한 분위기를 깨시는 분은 아버지 조다입니다. 조다는 화려한 언변과 능청스러움으로 어색한 분위기를 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조는 집 주변에 수상한 사람들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그 수상한 사람이 갱단의 일부라는 것을 알고 놀랍니다. 갱단은 삼존이 사업을 무리하게 확장하면서 엄청난 빚을 지었고 그돈을 받기 위해 총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갱들은 삼촌으로부터 돈을 받기 위해 조의 부활절 가족 모임에 참석을 하게 됩니다. 이로서 조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부활절을 보내게 됩니다. 

이스터 선데이 관람과 분석

이 영화는 처음에는 작고 소소한 사건이 여러가지 상황을 겪어가면서 나중에는 걷잡을 수 없이 만큼 확대하고 번져서 해결의 실마리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클라이맥스를 겪고 나면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일순간에 모두 사라지고 평소에 평화로운 일상으로 돌아오게 됨을 알려줍니다. 학교에서 학부모 상담일정이 잡혔다고 알려오지만 조에게는 그 때마다 무슨 일이 생깁니다. 학무보 상담과 오디션이 겹치게 되면 오디션은 한번뿐이라고 생각하여 오디션 참가를 결정하게 됩니다. 배우 지망생에게 다가오는 오디션의 압박감도 느낄 수 있으며 주인공 조의 성공의 길은 멀게만 느껴집니다. 배우로서의 성공을 꿈꾸지만 현실의 벽이 높은 것을 알게 되며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해서 자각을 통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갑니다. 더불어 가족간의 작은 다툼이 생각보다 커지고 삼촌의 무리한 사업에 큰 빚의 부담감등이 가족 간의 다툼을 격화시키는 기폭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전형적인 가족의 영화의 진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믹하면서도 다소의 긴장감을 조성한 후 대부분 결말은 가족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감동적으로 끝납니다. 이 영화가 연말에 개봉되다 보니 내용이 가족의 소중함을 더욱더 알려주려고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영화 속에서 주인공 조도 잘 풀리지 않은 현실속에서 힘들기도 하지만 가족들과의 애증과 갈등을 순간 아무 일도 없는 듯 해결되어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닫게 해 줍니다. 2023년 웃음으로 보낼 수 있는 코믹하고 가족을 한번 더 깊게 생각을 하게 해 주어 더 밝고 희망찬 삶을 살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영화를 직접 관람하시면서 보다 더 진한 가족애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