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압꾸정 마동석 주연 코믹드라마 k 뷰티 시조새된 영화 리뷰

by 리치니스웰스 2022. 12. 25.
반응형

영화 압꾸정

압꾸정 영화 정보 구성 소개

 코로나19로 영화관에서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12만을 넘게 흥행시킨 범죄도시 2로 유명해진 마동석의 새롭게 변신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그의 탁월한 사업 아이디어로 실력은 없지만 입으로 다하는 압구정의 토박이 대국이 실력이 있는 탑 성형외과 의사 지우와 같이 K-뷰티 시조새가 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기존 마동석의 액션 연기가 아닌 그만의 재치 넘치는 코믹 연기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영화 포스터인 “형이 싹 다 꾸며줄께. 뭔 말인지 알지” 하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액션영화가 아닌 뷰티 관련 영화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압꾸정 영화 장르 정보 

이 영화는 ​코미디 드라마 장르 영화입니다. 동네사람들의 임진순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영화 주요 출연진은 마동석, 정경호, 오나라, 최병모, 오연서등입니다 상영시간은 1시간 52분이며 개봉일은 2022년 11월 30일 했습니다.

 

임진순 감독은 이미 마동석과 동네 사람들에서 호흡을 맞춰본 감독이며 대국역에 마동석 배우가 지우역에 정경호 배우가 미정역에 오나라 배우가 태천역에 최병모 배우가 규옥 역에 오연서가 맡아 열연을 한 작품입니다.

 

영화 압꾸정은 사업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샘솟고 말이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 역 마동석 배우가 한때 잘 나가던 탑 성형외과 의사 지우 역 정경호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탑 성형외과 지우는 재기를 꿈꾸고 있는 것을 한눈에 알아본 대국은 자신의 샘솟는 아이디어로 사업을 성공시킬 때임을 본능적으로 알아차리고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준비를 해나갑니다.

 

대국은 남들과 달리 사업 추진력을 가지고 있어 압구정에서 한 인싸를 하고 있는 미정 역 오나라의 정보력을 이용하고 압구정의 큰 손인 손태천 역 최병모의 자본력을 더하고, 압구정에서 돈줄인 규옥 역 오연서까지 자기 인맥으로 만듭니다. 압구정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K-뷰티도시 탄생과 전성기를 이룰 수 있는지 영화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끊임없이 솟아나는 사업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 여러 방면의 다양한 사람들과 같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압구정을 아시아를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k-뷰티 도시로 만들어가는 모습이 파워가 넘치고 코믹과 유쾌함도 곁들여 정말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처음에 시작 부분에 달팽이의 노래를 처지게 하여 부른 '압구정 날라리'를 배경 음악으로 삽입하고 다시 강한 배경 음악인 "너 일로 와"를 통해 강한 대국 역 마동석의 모습으로 시작됩니다. 대국의 파워풀한 모습이 아닌 열심히 하면 되잖아라고 말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압꾸정 영화 핵심 줄거리 요약 

압꾸정 영화 공식 줄거리는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와 타고난 말빨의 압구정 토박이 대국은 한때 잘 나가던 실력 탑 성형외과 의사 지우를 만나게 됩니다. 재기를 꿈꾸는 지우의 욕심과 잠재력을 한눈에 알아본 대국은 일생일대의 사업 수완을 발휘할 때가 왔음을 본능적으로 직감하게 됩니다.

 

대국은 남다른 추진력으로 지우의 실력과 콜라보가 되어 시너지 효과를 나타냅니다. 지우의 실려과 압구정의 인싸였던 미정의 정보력이 더해집니다. 압구정의 큰손인 태천의 자본과 그리고 압구정의 황금줄을 쥐고 있는 규옥의 인맥을 모두 통합해서 지우 성형외과를 압구정 대표를 넘어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케이뷰티 도시로 변경 딸 바꿈 시키려고 합니다. 

압꾸정 영화 관람 총평

 압꾸정 영화는 관객이 예 가능한 것보다는 압구정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노력하는 배우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마동석의 특유의 다른 사람들을 설득하는 코믹 연기가 돋보입니다. 이 코믹 연기를 보면 저절로 웃음이 베어나옵니다. 마동석의 입담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노력한 부분이 이 영화에서 두드러진 장면일 것입니다.

 

압구정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특징을 알고 계신분들은 이영화를 통해서 깊은 인상을 받을 거라 생각됩니다. 대국 역을 맡은 마동석의 연기를 보면 액션 대신 없이 쏟아지는 유머와 코믹으로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어주고 속이 시원하게 해줍니다.

 

압구정은 우리나라 서울에서 이곳이 어떤 곳인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어 호기심을 더욱더 자극시키고 영화에 몰입하게 만들어 줍니다. 압구정의 화려한 이미지와 그 뒤에 숨겨진 많은 사람들이 부와 명예를 치열하게 노리는 암투의 현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코믹하고 등장인물들이 상당히 친숙하게 다가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영화관에서 가셔서 꼭 한 번 보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