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문맨 네이버 웹툰 문유 원작 제작한 SF판타지 영화

by 리치니스웰스 2023. 1. 12.
반응형

목차

문맨에 대한 의미와 소개 네티즌 평

문맨 희망심기 영웅 만들기 간단 줄거리

문맨 예상을 뛰언넘는 비주얼 분석

 

문맨

문맨에 대한 의미와 소개 네티즌평 

조석 작가의 네이버 웹툰인 문유를 원작으로 제작된 영화입니다. 문유는 현재도 높은 호응도를 기록하고 있는 중입니다. 원작이 영화로 제작되면 제한이 많지만 그래도 한번 볼만은 하다는 평이 있는 영화입니다.지구의 소행성 충돌을 막는다는 소재로 하여 달에 방패 계획으로 달을 소행성과 충돌시켜 소행성 이 지구로 날아오는 것을 막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 계획은 실패를 하게 됩니다. 실패를 하고 달에서 모두 철수를 하라고 합니다. 비상 경고음이 크레 울리는데도 자신이 8년 동안 짝사랑을 사랑하는 상상을 하면서 듣지 못하여 지구로 귀한하지 못하고 달에 혼자 남게 됩니다. 정비공으로서 달에서 지구로 귀환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과 행동을 통해서 영웅으로 만들어가고 지구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이 희망을 잃지 않게 됩니다. 지구에서 살아남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주기 위해 달에 있는 사람은 다른 말을 하지만 그 말을 더빙을 통해 영웅으로서의 말하는 것으로 거짓으로 만들어 지구에 생중계를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2023년 1월 11일 개봉했습니다. 현재 개봉 1일차 입니다. 박스오피스 11위에 올랐습니다. 네티즌 평점이 6.56이고 누적관객수는 1,562명입니다. 여자가 더 많이 보고 있으며 여자 관객 평점은 8.86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10대에서 만족도는 9로 높으며 30대에서는 7.65로 보통입니다. 재미로 봤는데 괜찮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영화라는 편견을 갖지 않고 보면 잘 만든 SF 드라마라는 생각을 하는 관객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99%가 CG로 제작되었습니다. 장르는 드라마 코미디와 판타지입니다. 12세 관람가이며 상영시간은 122분입니다.장츠위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선팅과 마리 배우입니다. 선팅의 원맨쇼에 가깝도록 연기 분량이 ㅁ낳습니다. 원맨쇼 연기를 할 능력이 있는 배우라 생각합니다. 선팅과 마리는 중국에서 국민커플 배우로 불립니다. 2022년 중국 박스오피스 2위와 월드와이드 1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문맨 희망심기 영웅 만들기 간단 줄거리

화성 주윌르 돌던 소행성 파이가 갑자기 궤도를 이탈하여 지구로 향해 돌진을 하게 됩니다. 지구와 소행성 충돌을 막기 위해 추진하던 달 방패 계획을 실시하게 됩니다. 소행성이 달과 충돌하기로 예정되어 있던 날 달과 충돌을 시키지 못하고 계획은 실패합니다. 계획이 실패를 하고 계획에 참가했던 모두가 철수를 하기로 합니다. 철수를 하던 날 정비공이었던 독고월은 8년 동안 짝사랑을 한 마림성을 떠올리면서  상상의 감정을 끌어올리던 중 비상 경고를 듣지 못하게 됩니다. 비상 경고는 지구로 귀환하는 셔틀을 타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상상에 빠져 버려 듣지 못하고 타지를 못하게 되어 기회를 놓치고 달에 혼자 남게 됩니다. 상상에 빠져 있는 가운데 잠시 후에 소행성 파이는 지구와 충돌애 지구가 멸망하고 말았습니다. 문맨 독고월은 달에 살아 남은 인간 한 명입니다. 독고월은 유일하게 살아남은 지구인인 것입니다. 다행히도 달에 있는 기지는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고 식량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은 살아 있다는 것을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을 때 달에는 식탐이 많고 까칠하기로 유명한 캥거루 깡루가 남아 있었습니다. 깡루는 툭하면 독고월을 괴롭히고 폭력을 행사하여 절망에 빠지게 되고 죽을 결심까지도 하지만 이것도 깡루의 방해로 이루지 못합니다. 문맨은 그후 소행성 충돌로 지구가 멸망되었다고 생각했었는데 지구에 아직 살아남은 사람들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지구에서는 충돌로 지구인들이 거주지를 지하로 옮겨 비상식량으로 연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충돌로 인해 통신상태가 좋지 않게 되어 달에 있는 독고월의 생활을 영상으로 볼 수는 있지만 음성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아시아지국에서는 처참하게 생활하고 희망을 잃어가는 지구인들에게 조금의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서 달에 혼자 남은 독고월 생활하는 모습을 생중계하기로 결정합니다. 힘든 상황에 홀로 남겨진 그의  모습에 가짜 음성을 더빙하여 그를 가짜 영웅으로 만들어 나가기 시작합니다. 그는 지구의현재 상황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전혀 알지 못합니다. 그저 자신의 하루하루 삶을 살아가고 있을 뿐인데 아시아지국에서는 그가 지구로 귀환을 위해 매일매일 노력하는 모습으로 그려지게 하고 이를 보고 있는 지구인들은 그를 응원하며 돌아올 것이라 믿습니다.그는 자신을 중간자라 말을 합니다. 항상 모난 돌이 정 맞는다라는 신조로 여기면서 살아왔고 항상 둥글둥글 하게 중간에 서서 편하고 안전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행동 하나하나 말하는 것 모든 것이 누군가에게 희망을 주는 영웅이 되어있습니다.

문맨 예상을 뛰어넘는 비주얼과 감상평

이 영화는 관객들에게  끊임없이 구경하고 볼거리를 제공해줍니다. 사건이 이루어지는 장소가 달에 있는 장소이며 사건이 계속 이어지면서 장소도 바뀌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관객들에게는 상상과 예상을 뛰어넘을 정도의 비주얼과 스케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경의 섬세함과 리얼리틱한 모습과 생활이 감동을 주기도 합니다.달에 혼자 있게 된 독고월과 폭력적인 깡루 캥거루가 서로 간에 펼쳐지는 티격태격한 모습에서 웃음이 나오게 합니다.지구로 독고월이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가슴이 울컥하는 느낌을 가지게 하기도 했습니다.영화 중간중간 개그를 유도하는 대화나 가슴을 울리게 하여 눈물이 나게 하는 부분도 있어 장츠 위 감독의 연출의 한 면을 맛볼 수도 있었습니다.  단지 한국 원작이며 네이버 웹툰에서도 지금도 좋은 반응을 보이는 작품인데 왜 한국에서 제작을 하지 않았는지에 대한 아쉬움을 남겨 주었습니다.

반응형

댓글